사업실적

에버서번트는 대한민국이 어려웠을 때 외국의 원조로 오늘의 기적을 만든 것을 기억하며
최빈국인 말라위의 의료, 교육, 농업 지원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.



1. 의료지원 사업

가. 사업 취지

말라위는 전 세계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대륙 내에서도 가장 가난한 국가입니다.
말라위 국민의 주된 질병은 후천성 면역결핍증, 결핵, 말라리아 등 전염성 질병과 기생충 질환입니다.
그러나 말라위의 의료 및 보건시스템은 매우 열악하여 적절한 의료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.
이에 병원을 건립하여 말라위 국민들에게 의료서비스지원을 통해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여 삶의 환경을 개선하는데
도움이 되고자 합니다.

나. 대양누가병원 (Daeyang Luke Hospital)소개
o 설립시기 : 2005년 10월 ~ 2008년 3월
o 장소(국가) : 아프리카 말라위 릴롱궤
o 사업내용 : 의료서비스 지원
o 병상 200개 규모의 종합병원인 대양누가병원이 건립되어 매일 400명 환자를 치료하고 있습니다.(연 12만 명 치료)
o 치료과목은 외과, 내과, 소아과, 산부인과, 안과, 치과 HIV/AIDS센터, 영양센터, 방사선과이며 오지 환자 치료를 위한 이동 진료소를 운영 중입니다.

다. 협력사업
o 의료장비 지원: 초음파기기, 인큐베이터, 심전도기기
o 의약품 지원 : 주로 항생제와 진통제 지원
o 의료봉사 지원 : 열린의사회와 매년 초 말라위 오지에서 진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단기파견 동안 약 1,000명의 환자에게 의료 혜택을 제공함.
o 의료봉사자 파견: 단기(6개월), 장기(1년 이상)로 대양누가병원에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 의사와 간호사를 파견하고 있음.





2. 교육지원 사업

가. 사업 취지
대양누가병원 운영에 있어서 절대 부족한 간호인력(WHO기준:1.73명, 말라위:0.58명)의 충원을 위하여 아프리카의 열악한 의료환경 개선과 전문 의료인력 확보를 위한 지원으로 대양 간호대학(Daeyang Nursing College, DNC)과 협력하여 우수한 간호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.

나. 대양간호대학(DNC) 소개
o 시행시기 : 2008년 7월 ~ 2010년
o 장소(국가) : 아프리카 말라위 릴롱궤
o 사업내용 : 우수한 간호사 양성
o 간호 교육과정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간호학교를 지원하여 병원의 부족한 간호사 수급을 해결하고 더 많은 지역으로 의료인력을 보내어 말라리아와 HIV/AIDS 등 각종 전염병 등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에 필요한 지역사회 보건관련 과목 및 조산사 자격을 동시에 취득하는 프로그램의 커리큘럼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.

다. 협력사업
o 말라위에 전문 간호대학원을 설립하여 간호사의 수준 향상과 직접 치료를 담당할 수 있는 의료 확보에 중점을 두고 한국의 이화여대, 미국의 메사추세츠 대학과 협의 중



3. ICT 대학지원

말라위는 최빈국으로 1차 산업인 농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. 기반 시설이 없는 열악한 환경이지만, IT는 최소
인적 자본으로 훌률한 성과를 낼 수 있기에 ICT 대학을 지원하여 말라위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
가. 교환학생 프로그램 운영
o 매학기마다 5명의 말라위 학생들이 한동대에서 수업을 받으며 IT 선진 학습과 문화를 습득하고 있습니다.

나. 교수요원 양성
o 말라위 ICT분야 교수 요원을 양성하기 위해 숭실대와 협력하여 말라위의 우수한 인재들을 위한 박사 과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

다. 창업프로그램 지원
o 말라위에서 IT를 이용하여 창업하여 일자리를 늘릴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.